1) 새 파일에 알파채널을 만든다.(300x300정도)
(채널파레트에서 만들기아이콘을 클릭하면 새 채널이 black으로 나타난다.)
2) 타입툴을 선택하여 새 채널에 문자를 입력한다.(흰색)
- 헤드라인체, 65포인트, "문자연습"
3) 채널에 입력된 문자를 적당히 변형시킨다.
- Edit> Transform> Distort (선택영역은 계속 살아있음)
- Select> Inverse하여 선택을 문자 밖으로 반전시킨다.
4) Filter> Blur> Gaussian blur: 6.5
5) Filter> Noise> Add noise: 20, gaussian
6) 파레트에서 작업채널을 알파에서 RGB로 바꾸고 레이어탭으로 나간 후 선택을 해제.
7) Filter>Render>LightingEffects- 맨 밑의 Texture Channel을 알파로 바꿔주고 조명을 적당히 조절한다.
(채널파레트에서 만들기아이콘을 클릭하면 새 채널이 black으로 나타난다.)
2) 타입툴을 선택하여 새 채널에 문자를 입력한다.(흰색)
- 헤드라인체, 65포인트, "문자연습"
3) 채널에 입력된 문자를 적당히 변형시킨다.
- Edit> Transform> Distort (선택영역은 계속 살아있음)
- Select> Inverse하여 선택을 문자 밖으로 반전시킨다.
4) Filter> Blur> Gaussian blur: 6.5
5) Filter> Noise> Add noise: 20, gaussian
6) 파레트에서 작업채널을 알파에서 RGB로 바꾸고 레이어탭으로 나간 후 선택을 해제.
7) Filter>Render>LightingEffects- 맨 밑의 Texture Channel을 알파로 바꿔주고 조명을 적당히 조절한다.